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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 스튜디오의 화면구성과 툴박스 본문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니메 스튜디오의 화면 구성과 메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샷을 봐주세요.
위 스샷에서 1번은 툴박스입니다.
어떤 레이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툴이 활성화 되거나 비활성화 됩니다.
2번은 작업화면입니다. 파란테두리 안의 내용들이 아웃풋되는 것이죠.
마우스휠로 확대 축소 할수 있습니다.
3번은 스타일박스입니다. 여기서 테두리색상이나 객체내부 색상을 지정할수 있으며,
객체의 색상변형및 지정을 할수 있습니다.
4번은 키프레임 영역입니다.
여기에는 레이어채널과 시퀀스채널, 그리고 모션그래프 메뉴등이 있는데
어떤 메뉴를 활성화 시키느냐에 따라서 여러옵션을 조정할수가 있습니다.
5번은 레이어채널입니다.
여기에 벡터와 이미지레이어, 오디오와 텍스트, 그리고 본 레이어등이 형성이되며
드래그해서 상위 하위로 자리를 옮길수 가 있습니다.
먼저 툴박스 메뉴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애니메스튜디오를 실행시키면 레이어창에 기본적으로 레이어1이 생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 레이어를 선택하면 툴박스가 이렇게 표시가 됩니다만
어떤 기능의 레이어이냐에 따라 이 툴박스의 메뉴들이 바뀐다는 것을 먼저 아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레이어는 있지만 공레이어 일때 툴박스는 이렇게 나타납니다.
먼저 Draw 박스를 설명해보자면
우측에서 좌측순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줄은
첫번째는 점선으로된 네모난 모양은 포인트를 선택하는 툴입니다.
두번째는 십자모양의 화살표는 포인트를 이동시키는 툴이고
세번째는 포인트 생성툴, 네번째는 커브툴입니다.
.
두번째줄은 프리핸드 툴과 도형 드로잉툴, 포인트삭제툴과 자석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번째줄은 브러쉬와 지우개, 포인트의 수를 감소툴과 점선 브러쉬 입니다.
네번째줄은 객체를 기울이거나 눕혀 원근감 주늘 툴과 객체를 찌그러뜨는 툴,
객체를 구부리거나 부풀려주는 툴과 객체를 찌글찌글하게 만들어주는 노이즈툴이 있습니다.
다음은 Fill 박스 입니다.
첫번째줄은 쉐이프 선택과 쉐이프 생성, 그리고 페인트툴과 쉐이프삭제툴이 있습니다.
두번째줄은 쉐이프의 굵기를 조절툴과 Hide, 노출시키거나 숨김툴, 그리고 쉐이프를 곡선툴이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줄은 선택한 포인트의 색상을 바꿔 그라데이션화시키는 툴입니다.
다음은 Layer 박스 입니다.
첫번째줄은 이동툴과 중심지정툴, follow path과 xy축 로테이션툴이 있습니다.
마지막줄은 좌위 기울임툴과 그다음은 모르겠네요. 텍스트툴과 스포이드툴입니다.
Camera 박스 입니다.
트랙툴과 줌인툴, 그리고 롤툴과 팬툴입니다.
마지막으로 Workspace 박스 입니다.
화면이동툴과 확대기능의 돋보기툴, 로테이션툴이며, 마지막은 저도 모르겠네요.
메뉴설명하려니 너무많고 선택사항에따라 메뉴가 바뀌니 설명할게 너무 많네요.
보시는 분들도 재미없을거 같고 그래서 대충생략하고 실전에 들어가서 차차 설명하도록할게요.
궁금한 점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하나하나 답변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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