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해피타임

< 2019' 아시안컵 결승 > 카타르 대 일본 전 하이라이트 영상 본문

이슈

< 2019' 아시안컵 결승 > 카타르 대 일본 전 하이라이트 영상

푸르른이 2019. 2. 2. 12:23
반응형

출처 : 다음


2월 1일 밤 11시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 자예드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  아시안컵 결승전에서 카타르가 일본을 3-1로 꺾고 사상 첫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반면에 일본은 대회 통산 다섯 번째 우승에 실패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카타르는 3-1로 일본을 제압하며 아시안컵 우승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카타르 선수들은 경기 초반부터 일본을 몰아붙이며 기선제압을 했고, 전반 12분 알리가 일본 진영 페널티 박스 정면에 서 있다가, 왼쪽 측면에서 아크람 아피프가 발끝으로 가볍게 올린 크로스를 받아~ 볼을 리프팅한 알리가 바이시클 킥으로 선제골을 넣었습니다.

알리에게 일격을 맞은 일본은 정신을 차리고 공격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했지만 패스가 정확하게 이뤄지지 않으면서 유효타를 때리는 데엔 계속 실패했고 이번 대회에서 단 한 골도 허용하지 않은 카타르의 수비력이 결승전에서도 입증되었습니다.

전반 27분에는 카타르의 압둘하지즈 하템이 아피프가 패스를 받아 그대로 중거리 슛으로 연결해 추가골을 성공시켰습니다.

하템은 한국과의 8강전에서 중거리 슛으로 결승골을 터트린 장본인이죠 ㅠㅠ.

이후에도 흐름은 변하지 않은 채 전반 34분 카타르가 다시 득점 기회를 맞았지만, 아쉽게도 골대를 맞고 나와 추가득점에 실패를 했고 결국 2-0 카타르의 리드로 전반전이 종료되었습니다.

0-2으로 뒤진 채 후반전을 시작한 일본은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공세를 강화하며 카타르를 밀어 붙였지만 후반 10분까지도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후반 15분 카타르 수비의 핵 부알렘 코우키가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카타르 수비진의 흔들리기 시작했고 이 불균형이 일본의 만회골로 이어졌습니다.

후반 25 일본의 연이은 공격이 이어지던 중 전진 패스가 페널티 박스 라인 부근에 있던 오사코의 발에 맞고 굴절됐고 바로 옆에 있던 미나미노가 골키퍼와 1대1 상황이되어 만회골을 만들어 냈습니다.

기세가 오른 일본은 이후에도 공세는 힘을 실었지만 요시다가 핸드볼 파울을 범하며 페널티킥을 내줘 키커로 나선 아피프가 가볍게 골을 성공시켰습니다.
두 골 차이로 벌어진 일본의 다급한 공격은 잦은 실수로 공격권을 계속 카타르에 넘겨주기 바빴고 결국 경기는 3-1 카타르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번대회에서 카타르는 7전 전승으로 19득점 1실점을 하며 거의 완벽한 성적으로 우승컵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2019년 아시안컵 카타르 대 일본의 결승전 하이라이트 영상입니다.



반응형
Comments